업계뉴스
에너지·가스 업계 소식과 사고 사례
-
LS일렉트릭, AI 데이터센터 맞춤 직류 솔루션 선보인다
송고일 : 2026-01-30
LS일렉트릭 디스트리뷰테크 2026 전시 부스 조감도./ LS일렉트릭 제공
[투데이에너지 장재진 기자] LS일렉트릭은 2월 3일부터 5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송배전 전시회 ‘디스트리뷰테크 2026’에 참가해 북미 배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LS일렉트릭은 AI 데이터센터에 특화된 직류(DC) 전력기기와 UL 인증 배전반, 초고압 변압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현지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최근 북미 시장에서는 전력 변환 단계를 줄여 효율을 극대화하는 직류 배전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LS일렉트릭은 이 같은 변화에 발맞춰 직류 생태계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전시하며 뛰어난 기술력과 안정성을 강조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자사의 천안 사업장에 직류 배전 시스템을 구축한 ‘DC 팩토리’ 사례도 공개해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북미 진출에 필수적인 UL 인증을 다수 확보한 배전반 제품을 소개하고, 초고압부터 중저압까지 다양한 변압기를 공급하면서 전력 계통 전반을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LS일렉트릭은 글로벌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수주액 1조 원을 돌파하며 북미 데이터센터 전력 시장에서 확실한 위치를 다졌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빅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고효율 직류 배전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납기 경쟁력과 기술 신뢰성을 확실히 각인시켜 북미 배전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북미 전력 시장은 노후 송전 인프라 교체에 따른 초고압 설비 호황을 지나 앞으로 더 큰 배전 설비 호황이 예상되며, 배전 시장 규모는 초고압 변압기 시장의 6배에 달하는 것으로 전망된다. LS일렉트릭은 이 같은 시장 변화에 발맞춰 차세대 직류 전력 솔루션을 집중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출처 : 가스신문(https://www.gas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