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에너지·가스 업계 소식과 사고 사례
-
부산환경공단, ‘지속가능 성장’ 신성장동력 기획단 운영
송고일 : 2026-02-02
부산환경공단이 구성한 ‘신성장동력 기획단’ 회의 모습 / 부산환경공단 제공
[투데이에너지 김병민 기자] 부산환경공단이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신성장동력 기획단’을 구성해 운영에 들어간다.
부산환경공단은 중·장기 발전전략과 연계해 미래 신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의 고도화 및 확장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내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기획단을 구성하고, 필요 시 외부 전문기관과 민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환경정책, 기술, 시장 동향에 대한 분석을 추진할 계획이다. 1월 28일 1차 회의에서는 자원순환, 에너지 및 AI 활용 등에 대한 안건을 토의하였다.
특히 부산환경공단의 역할과 특성에 부합하는 실현 가능한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정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 마련에 주력한다는 설명이다.
이근희 부산환경공단 이사장은 “인구감소, 기후변화 등 급변하는 환경에 대한 시대적 통찰이 필요하다. 환경문제 해결은 물질의 문제에서 에너지 활용, 궁극적으로는 자연보전, 즉 생명을 위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부산환경공단은 기획단 운영 결과를 토대로 신규 사업의 시범 추진과 단계적 확대 여부를 검토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출처 : 가스신문(https://www.gas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