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에너지·가스 업계 소식과 사고 사례
-
한온시스템, 2025년 매출 10.8조 원 기록… 역대 최대치 달성
송고일 : 2026-02-03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글로벌 자동차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이 2025년 연간 매출 10조 883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8.9% 성장한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편입 이후 추진해 온 전사적 체질 개선과 운영 효율화 노력이 성과를 내며 수익 구조 역시 뚜렷한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
한온시스템은 지난해 매출 10조 8837억 원, 영업이익 2718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운영 효율화의 핵심 지표인 원가율이 2분기 연속 90% 미만을 기록하고, 3분기(3.5%)와 4분기(3.4%) 연속으로 3%대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며 질적 성장의 기반을 다졌다. 재무 구조 측면에서도 순이자비용이 전년 대비 288억 원 감소하는 등 재무적 부담이 완화되는 추세다.
시장 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응 전략도 돋보였다. 최근 전기차 전환 속도 조정에 따라 내연기관(ICE) 및 하이브리드(HEV) 모델의 생애주기가 연장되는 추세에 맞춰, 한온시스템은 기존 주력 제품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유럽 고객사의 하이브리드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래 성장 동력인 전동화 부문 매출 비중은 28%로 마무리하며 차세대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공고히 했다.
한온시스템은 내연기관부터 순수전기차(BEV), 수소전기차(FCEV)에 이르기까지 전 차종을 아우르는 열관리 기술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 다변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수일 대표이사 부회장은 “한국앤컴퍼니그룹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경영 정상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는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내실 경영과 연구개발 역량 강화, 신사업 추진을 통해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가스신문(https://www.gas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