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뉴스
에너지·가스 업계 소식과 사고 사례
-
충북TP, 제조로봇 사업설명‧매칭상담 ‘성료’
송고일 : 2026-02-04[에너지신문] (재)충북테크노파크 스마트제조혁신센터는 5일 충북청주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에서 ‘2026년 제조로봇 사업설명회 및 매칭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팩토리 로봇실증사업과 첨단제조로봇 실증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도내 제조기업들이 자사 공정에 적합한 로봇 도입을 체계적으로 기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2026년 제조로봇 실증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실증사업 대응 전략 및 실무 가이드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어 진행된 1:1 매칭 상담에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도내 제조기업 11개사와 로봇SI기업 7개사가 참여해 총 42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이날 설명회는 △공정 분석 및 시뮬레이션 활용 △로봇 도입 가능성 진단 △도입 비용 예측 △정부 지원사업 연계 등 실무 중심의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박순기 충북TP 원장은 “중소 제조기업들이 제조공정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필요로 하고 있지만 기술·비용·정보 측면에서의 제약으로 인해 실제 도입까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AI 전환 및 제조로봇 도입 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